인사말
명륜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신
여러분을 환영합니다.

명륜종합사회복지관은 운영법인인 성불복지회의 자비 이념을 바탕으로 1992년에 개관하였고, 지난 33년 동안 급변하는 지역사회 환경과 주민들의 욕구에 발맞춰 함께 변화하며 발전해왔습니다.
본 기관은 원활한 협력과 소통의 가교역할과 지역사회의 허브역할을 통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복지관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또한, 정부의 사회복지 정책 변화에 발맞춰 지역사회통합돌봄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,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
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30주년 행사에서 ESG 복지경영을 선포하였으며, 지역사회와 함께 온마을 기후위기동행 프로젝트(온기동행)를 확산하고 있습니다.

특히, 2025년 1월에는 기후위기+(Plus)돌봄센터 ‘지구상점’을 개소하였습니다. ‘지구상점’은 ‘나와 이웃을 돌보는 용기’라는 슬로건 아래,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소비와 탄소중립 실천을 기반으로한 인식 전환을 지역 주민에게 제안하는 공간으로서 기후위기 돌봄공동체 구축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.

한 자루의 초가 어둠을 환히 밝히듯이, ‘가장 어렵고 소외된 이웃이 인간답게 사는 사회가 가장 행복한 사회’라는 믿음으로 지역 주민이 주인이 되는 복지관을 만들어가겠습니다.

이 여정에 많은 관심과 동행을 부탁드리며, 복지관의 전 직원들은 소통과 나눔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을사년 ‘청사(靑蛇)의 해’ 새해에는 지혜를 모아 누구나 따뜻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하며, 기관을 이용하시는 이용자님, 후원자님, 자원봉사자님, 직원들 각 가정에 늘 행복, 기쁨, 희망, 건강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.

모두가 행복한 따뜻한 세상을 꿈꾸며...

명륜종합사회복지관장 박 현 숙

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예술관길 25 (명륜동 705) 명륜종합사회복지관 문의 : 033-762-8131~2 팩스 : 033-766-8132 이메일 : myungloun@hanmail.net
Copyright ⓒ 2025명륜종합사회복지관All rights reserved.